제목 천지공사 이야기 글쓴이 redraw11 날짜 2019-04-16


하나. 병든 하늘, 병든 천지   


증산 상제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온 세상이 큰 병이 들었단다.

  원래 인간 세상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면 분통이 터져서 그 원한 때문에 큰 병을 이루는 것이란다.”


상제님은 하늘과 땅이 모두 병들었다고 하셨습니다. 

곧 선천에 살던 많은 사람들의 원과 한이 천지에 계속 쌓이고 뭉쳐서 하늘 땅까지도 병든 것입니다.

  

지금 세계 곳곳에서는 자연재해와 크고 작은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어떤 곳은 너무 더워, 어떤 곳은 너무 추워 많은 사람들이 **가고 있습니다. 또 이따금 큰 홍수가 일어나 물바다가 되는 곳도 있고, 반대로 어떤 지역에서는 가뭄이 너무 오래 계속 되어 땅이 메말라 쩍쩍 갈라지기도 한답니다. 


그뿐만이 아니죠. 때에 따라 큰 지진과 화산폭발이 일어나 수천, 수만명의 사람들이 한꺼번에 죽기도 한답니다. 얼마 전 TV에서 보니, 북한의 어린이들이 계속된 홍수와 흉작 때문에 수없이 굶어 죽고 있답니다. 또 어떤 때는 나라와 나라간에 싸움이 일어나 많은 사람들이 비참하게 죽기도 하죠.   


이런 모든 일들은 결코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랍니다. 


오랜 세월동안 온 세상이 서로 경쟁하며 발전하는 상극(相克)의 운으로 변화해왔기 때문에, 사람들 가슴 속에 쌓인 미움과 원망의 기운이 천지에 가득 차서 병이 든 것입니다.

이 원한의 나쁜 기운이, 크고 작은 재앙으로 화하여 폭발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이 세상에 내려오시어 병든 인간세상과 병든 하늘나라를 뜯어고치기 위해,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집행하셨답니다.



둘. 천지공사와 개벽 


상제님은 병든 하늘과 병든 땅을 뜯어고치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축(1901)년부터 9년 동안 하늘 땅의 질서를 바로잡아 새 세상을 만드는 계획표를 짜셨습니다. 이것을 ‘천지공사(天地公事)'라고 합니다.


학교에서 선생님이 미리미리 시간표를 짜서 그 시간표대로 학생들을 가르치듯, 증산 상제님께서 이 세상 모든 일이 전개되어 나가는 커다란 시간표를 짜신 것입니다.

  

이 ‘천지공사’(天地公事)에는 세계 역사가 나아갈 길을 짜 놓으신 ‘세운공사’(世運公事)와, 증산도와 세계 여러 종교가 나아가는 길을 짜 놓으신 ‘도운공사’(道運公事)가 있습니다. 


1901년 이후의 세계 역사는 상제님께서 ‘천지공사’ 보신 대로 흘러왔답니다. 상제님이 행하신 천지공사 때문에, 오늘날 우리들이 자동차, 텔레비전, 컴퓨터, 휴대폰 등의 문명의 이기(利器)를 활용하며 편리하게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1914년에 일어난 제1차 세계대전, 1939년에 일어난 제2차 세계대전,


그리고 1950년에 남한과 북한이 서로 싸운 6·25 한국전쟁도 모두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집행하실 때 미리 계획했던 일이랍니다. 


물론 앞으로 일어날 여러 일도 상제님이 천지공사로서 모두 짜놓으셨지요. 

  

얼마 안 있으면, 이 지구에 후천개벽이 일어나고, 그 후에 아주 살기 좋은 세상을 건설한답니다. 그 때에는 상제님을 잘 믿는 사람들은 모두 도(道)를 통(通)하여 초능력이 생기고, 몸도 마음도 아주 건강해집니다. 또 지금도 서로 싸우고 있는 세계 여러 종교가 증산도로 통일됩니다. 천지공사를 잘 공부하면 이런 걸 다 알 수 있답니다.  


아빠가 엄마 뱃속에 아기씨를 심어놓으면, 엄마 뱃속에서 열달 동안 아기가 커서 나중에 이 세상에 태어나듯이, 증산 상제님께서 집행하신 천지공사의 씨앗이 점점 자라 나중에 이 세상 구석구석이 아주 살기 좋은 곳으로 변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증산도는, 상제님의 도를 씨뿌리신 태모(太母)님으로부터 종도사님 그리고 종정님으로 그 맥이 계승되어 나갑니다. 곧 ‘상제님 - 태모님 - 종도사님 - 종정님'의 순으로 상제님 진리의 맥이 계승되는 것입니다.


상제님은 ‘천지공사'로 세상을 개벽시켜, 이 땅위에 후천 5만년 선경 세계를 세우고, 온 인류를 생명의 길로 인도해 주셨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 천지공사 이야기 redraw11 21 2019-04-16
4 천지공사가 무엇인가요? redraw11 9 2019-04-03
3 천지공사와 개벽 redraw11 9 2019-04-03
2 병든 하늘 병든 천지 redraw11 10 2019-04-03
1 원한을 풀어주신 상제님 redraw11 8 2019-04-03